OFF
뉴스홈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오는 21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및 속초역세권 개발 따라 조양동 일대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 및 통풍 우수,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생활 인프라 풍부하고, 청대산, 설악산, 청초호, 바다 등 자연 조망 가능/속초에서 인기 검증된 ‘아이파크’…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지상 최고 27층, 전용면적 79~156㎡, 총 578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 98% 차지
등록날짜 [ 2020년02월20일 09시55분 ]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1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41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가 전체의 약 98%에 달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9㎡ 191세대 △84㎡ 378세대 △113㎡ 3세대 △123㎡ 2세대 △125㎡ 2세대 △156㎡ 2세대다.

특히, 이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15년 분양한 ‘속초 아이파크’에 이어 5년만에 공급하는 후속단지로서 브랜드 프리미엄이 이미 검증돼 더욱 눈길을 끈다. 실제 속초 아이파크는 오션뷰 입지에 상품성과 브랜드까지 다 갖춘 단지로 분양 당시 높은 인기를 끌었고, 현재는 속초시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자랑하는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최인접 핵심 입지로 높은 미래가치 ‘기대’

속초2차 아이파크는 속초시내에서도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조양동에 들어서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며,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개발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최대 수혜를 누릴 수 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조양동 일대에 72만㎡ 규모로 조성되는 속초역세권 개발사업은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개통(2026년 예정)과 더불어 철도∙항만∙자동차 복합환승시설과 리조트형 컨벤션센터, 수산식품 클러스터를 갖출 계획이다. 주거, 상업, 업무시설도 함께 구축돼 지역 일대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전망되며, 그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주변으로 교통, 편의, 문화, 자연 등 생활여건도 뛰어나다. 인근으로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며, 개통 시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75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다. 속초고속터미널이 차량 5분 거리고, 청대로, 온천로, 조양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가 청대산 자락에 위치해 있고, 청초천, 청초호수공원, 엑스포잔디광장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일부 세대에서는 설악산 및 청초호•동해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의 생활 편의시설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인근으로 청대초등학교, 설악고등학교, 속초 시립도서관, 학원가 등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도 자리하고 있다.


수납공간 강화한 중소형 평면에 테라스, 세대분리형 눈길 끄는 대형평면까지

속초2차 아이파크는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켰고, 일조권을 고려한 동 배치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세대 내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79㎡는 3bay 구조로 통풍과 개방성이 우수하며, 주방 바로 옆 침실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해 주방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 84㎡A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에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알파룸이 제공된다. 전용면적 84㎡B형은 거실과 주방을 중심으로 구성해 가족들이 모일 수 있도록 동선을 설계했다.

전용면적 113㎡ 이상은 펜트하우스로 개인 정원, 카페테리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전용면적 113㎡과 전용면적 125㎡는 한 집에서 두 가구가 살 수 있는 세대분리형(세대통합형 선택 가능)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123㎡는 드레스룸 및 부부욕실 구성으로 마스터존을 강화했고, 전용면적 156㎡는 5bay 판상형 구조에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현관 수납기능도 강화했다.

또한, 인접한 청대산 뷰와 어우러지는 자연친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는 중앙잔디광장을 비롯한 그라스정원, 야생화정원 등의 조경공간이 꾸며지며, 숲속놀이터, 언덕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앙광장과 연계된 공간에는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주차장은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두 지하로 계획했으며, 지하 주차장 1층과 2층의 높이를 2.7m 이상으로 확보해 택배차량 진입에도 용이토록 했다. 또, 1200만화소 360° 전방위 카메라와 주차유도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며, 스마트폰으로 빈 주차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빈 주차공간 알림 APP’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첨단 스마트 시스템 적용된 똑똑한 아파트

입주민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세대환기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도 주어진다.

세대 내 환기 시스템과 함께 미세먼지 정보 파악 및 실내 공기 관리를 할 수 있는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발코니 확장형 옵션 선택 시)이 설치될 예정이며, 단지 내 놀이터에도 미세먼지 농도 표시 일체형 보안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을 비롯해 원격검침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방문 차량 등록 및 차량통제시스템과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고화질 CCTV(200만 화소), Push-Pull 디지털도어록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집안에 아이만 있을 때 방문객 호출 시 세대 내 월패드에서 아이 음성을 성인 음성으로 변조해주는 ‘안심통화솔루션’ 서비스도 설치된다.

속초2차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검증된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에 설악, 바다 조망권과 속초역세권 개발의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보니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에게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여기에 설계에 세심하게 신경 썼고, 첨단 시스템도 다양하게 적용해 생활 편의성을 높인 만큼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속초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16-2번지에 마련돼 있다.

분양 문의: 033-638-9666

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투시도
투시도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아야진초교 13회 동창회, 경로당에 전자제품·쌀 전달 (2020-02-24 11:05:00)
거진 송강리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반발 (2020-02-17 18:26:02)
양양읍에 아파트 건설 잇따라
천년고성시장·한전 고성지사 자...
연근해 어선감척사업 신청자 모...
코로나19 방지, 2주간 “잠시 멈...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연...
코로나19 불안 심리상담 지원
1
양양읍에 아파트 건설 잇따라
리건종합건설의 ‘한양수자인 양양’(716세대)이 오는...
2
4.15총선 4명 등록…“선수 교체”-“정권 ...
3
고성군 인사발령…부서장 5명 교체
4
산불 피해 영랑호 빌라콘도, 1년 다 되도록...
5
고성군수 재선거 4명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