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속초해양산업단지~떡밭재 연결도로 내달 개통
총연장 955m, 27억 투입/입주업체 물류비 감소 기대/대포4산업단지 조성 탄력
등록날짜 [ 2020년09월28일 17시26분 ]
속초해양산업단지(대포농공단지)와 떡밭재도로를 연결하는 도로가 1년여의 공사 끝에 다음 달 개통된다.
산업단지 입주업체들은 떡밭재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현재 7번국도를 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돼 물류비용 감소 등을 기대하고 있다. 시 또한 떡밭재 연결도로 개설이 민선 7기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포 4산업단지 조성사업에 탄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속초해양산업단지 입주업체의 물류비용 감소와 입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한 산업단지~떡밭재도로 연결도로 공사가 다음 달 완공된다. 지난 22일 현재 공정률은 90%로 공사 도로 구간에 보조 기층이 포설된 상태며, 떡밭재 진입 구간에서 막바지 도로 개설작업이 한창이다. 시는 앞으로 아스콘 도로포장과 차선 도색, 소류지 수로 설치, 주변 정리 등을 마치고 다음 달 중하순경 개통할 계획이다.
산업단지~떡밭재 연결도로는 총연장 955m, 폭 12m 규모로, 27억원의 공사비가 투입됐다.
현재 입주업체들은 동해고속도로 북양양IC에서 설악산 진입도로~동해대로(7번국도)를 우회해 산업단지로 진출입하고 있다. 하지만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북양양IC에서 떡밭재도로 입구를 거쳐 바로 산업단지로 진출입 할 수 있어 물류비용 감소를 기대하고 있다.
조성철 속초해양산업단지협의회장은 “지금까지 물류 수송을 위해서는 단지에서 나와 7번국도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불편함이 많았는데,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떡밭재도로에서 바로 진입이 가능해 물류비용과 소요 시간 절약 등이 기대된다”고 했다.
90년대 초반 조성된 속초해양산업단지에는 지난해 연말 기준 90여개 업체에서 1,2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시는 산업단지와 떡밭재 연결 도로가 속초 산업구조의 체인저 역할을 할 ‘대포 4산업단지’ 조성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민선 7기 들어 수산물가공업 중심의 제조업 산업구조를 친환경 제조업·4차산업 중심 구조로의 변화를 꾀하기 위해 일자리형 대포제4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장년층이 선호하는 일자리를 창출해 속초시의 미래성장동력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시는 내년 2월 ‘2035 도시기본계획’에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 계획 등이 반영되면 바로 이를 위한 용역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 수도권 기업들을 대상으로 입주기업 유치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철수 시장은 “연결도로 개설이 물류비용 감소로 이어져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가 현재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포 4산업단지 조성사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명진 기자
mjgo9051@hanmail.net
속초해양산업단지와 떡밭재도로를 연결하는 도로가 다음달 개통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고명진 (mjgo905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토성 공동주택에 도시가스 공급 예정 (2020-09-28 17:27:12)
아동·청소년 친화공간 ‘꿈이랑’ 개관 (2020-09-28 17:24:28)
속초 요양병원 발 코로나19 확진...
태풍·폭우 영향 “바다도 힘들...
“경기부양 결실 맺도록 활력사...
고성군 “책 빌려 읽고 기부해요...
속초 수소충전소 내년 2~3월 구...
군부대 군민화운동 교류·협력 ...
1
한상 푸짐하게 차린 향토음식 이야기
“먼 옛날 조선시대에서부터 저 위 함경도까지, 시공간을 ...
2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3
양양군 전원마을 잔여물량 분양 관심 ‘증...
4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사업자 정량...
5
김상기 늘사랑장학문화재단 이사장 보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