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군 행정복지·관광경제국 신설키로
행정조직 개편…2국 1실 11과로/“신속한 의사결정·책임행정 구현”
등록날짜 [ 2022년09월26일 17시43분 ]

고성군은 2개 국을 신설하는 등 조직체계를 개편한다.
군은 지난 21일 “새롭게 발생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책임 행정 구현을 위해 3실 10과에서 2국 1실 11과로 조직체계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행정복지국, 관광경제국이 신설된다. 또 경제투자과를 경제체육과와 투자유치과로, 농업축산과를 농정과와 유통축산과로 분과하고, 관광과와 문화체육과를 관광문화과로 통폐합한다. 보건소에는 보건정책과와 건강증진과를 신설한다. 
기획감사실은 기획조정실로, 종합민원실은 허가민원과로, 주민복지실은 복지과로, 자치행정과는 총무행정관으로, 재무과는 세무회계과로, 환경보호과는 환경과로 명칭을 변경한다.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부합하기 위해 담당을 조정한다. 기획조정실에 보도지원과 특별자치도, 총무행정관에 교육정책, 허가민원과에 경관조성, 환경과에 매립장관리, 안전교통과에 안전보건, 투지유치과에 투자지원, 해양수산과에 어촌 혁신, 유통축산과에 동물방역, 의회사무과에 소통담당을 신설한다.
기획감사실의 감사·규제법무를 감사법무로, 남북협력·평화지역발전을 접경개발로 통폐합하며 산림과의 산지관리를 허가민원과로, 농업축산과의 농업유통을 유통축산과의 유통으로, 기술지원과의 농기계관리를 농정과로 이관한다.
또 기획감사실 군정홍보는 기획조정실 홍보기획으로, 종합민원실 생활민원·허가민원은 허가민원과 민원행정·허가로, 주민복지실 복지기획은 복지과 복지행정으로, 자치행정과 소통행정·인구통계는 총무행정관 총무·인구정책으로, 환경보호과 환경기획은 환경과 환경행정으로, 관광과 관광정책은 관광문화과 관광행정으로, 산림과 산림조성은 산림과 산림행정으로, 해양수산과 해양수산은 해양수산과 해양행정으로, 농업축산과 축산경영·축산위생은 유통축산과 축산  정책·축산자원으로, 5읍면 행정민원은 총무로 명칭을 변경한다.
기존에 운영됐던 기획감사실 재정전략TF, 문화체육과 기획총괄TF, 체전운영TF는 폐지된다.
고성군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위한 원스톱 기구와 투자유치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전담 기구를 신설하고 가축사육농가(한우 등) 증가 및 지역보건 수요증가에 따라 조직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산 기자 haareezee@hanmail.net


고성군청 전경.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지산 (haareezee@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속초시 ‘2022 속초시 취업박람회’ 개최 (2022-09-26 17:46:13)
이양수 의원, 당 전략기획부총장 임명 (2022-09-26 17:33:42)
2022년 속초시 사회복지 대축제 ...
내년 본예산 속초 4955억·양양 ...
플라이강원 취항 3주년…탑승객 ...
현대엔지니어링, 고성에 전기차 ...
고성군 투자유치 성과 우수군 선...
양양군 종합운동장 주변 입체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