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군 ‘군정 브리핑데이’ 정기 개최
매월 첫째·셋째주 목요일에 언론매체 통해
등록날짜 [ 2022년09월26일 17시48분 ]

고성군은 군민과의 소통 및 홍보 강화를 위해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군정 브리핑데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21일 첫 군정 브리핑을 진행했다. 
군은 민선8기 6대 정책 66개 과제의 하나인 ‘군민과의 소통채널 강화 운영’ 기반 구축을 위해 군정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에 부서별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의 추진과정과 대응 방안에 대해 정확하고 적시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주요 업무 시행계획을 중심으로 군정 브리핑데이를 운영하게 됐다. 
브리핑데이는 해당 실·과·소 및 직속기관장이 직접 참석해 언론매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핵심과제별 중점사업 추진방향 및 주요 현안사업 등 핵심사항을 설명하고, 추진상 문제점과 민원사항 발생 등에 대해서는 개선방향을 공유, 협의해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 
또 재난 등 긴급성과 중요도를 고려해 필요시 수시 운영하고, 브리핑 대상자도 실·과·소 및 직속기관장에서 부군수와 군수로 격상하는 등 효율성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브리핑데이 자료는 주요 사항을 발췌, 향후 군정소식지에 게재해 군민과 공유하고, 기획보도 및 정책 광고, 군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안재필 기획감사실장은 “언론매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 군정 홍보를 극대화하고, 군민이 궁금해 하는 생활이슈와 군정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개선방안 공유로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군정의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산 기자 haareezee@hanmail.net


지난 21일 고성군청에서 군민의 알권리와 소통 강화를 위해 첫 번째 군정브리핑데이가 개최됐다.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지산 (haareezee@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3대 특위 구성 (2022-10-03 15:40:00)
속초시 ‘2022 속초시 취업박람회’ 개최 (2022-09-26 17:46:13)
2022년 속초시 사회복지 대축제 ...
내년 본예산 속초 4955억·양양 ...
플라이강원 취항 3주년…탑승객 ...
현대엔지니어링, 고성에 전기차 ...
고성군 투자유치 성과 우수군 선...
양양군 종합운동장 주변 입체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