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시민기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랑초 3학년 학생들 속초 사잇길 테마 여행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영랑호·청초호서 식물·새 관찰
등록날짜 [ 2023년11월20일 10시50분 ]


장석근 생태교육 강사가 수업을 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영랑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2023 속초 사잇길 테마 여행 ‘길에서 길을 묻다’>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리 고장 깊게 알기’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봄·여름·가을·겨울을 테마로 학생들이 영랑호와 청초호, 그 주변의 식물과 새를 만나는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영랑호숫길을 한 바퀴 돌고 청초호수변길을 걸으며 계절에 따라 다른 식물들을 만나고 다른 새들을 보고 듣고 하면서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영남 3학년 담임교사는 “3학년 학생들이 영랑호와 청초호 주변을 걸으며 새와 식물들을 관찰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며 “이런 기회가 속초에 사는 다른 많은 학생들에게도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수업을 맡은 속초고성양양환경운동연합 장석근 생태교육 강사는 “자세히 보아야 예쁘고 사랑스럽다는 어느 시인의 시처럼 영랑초교 3학년 학생들이 영랑호와 청초호 호수를 걷고 그 호수와 함께 존재하는 새와 식물들을 자세히 보고 느끼면서 우리 지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또 “마지막 수업을 진행한 후 학생들에게 느낌을 물어보고 교실에 돌아와서 그동안 보았던 새들에 대해 이야기했다”며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김향숙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달홀온마을학교 ‘탐조 학교’ 운영 ‘ (2023-11-20 11:08:24)
기후 위기 시대…생태전환교육 절실 (2023-08-21 11:10:40)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41년 만에 ...
속초~러시아 북방항로 뱃길 열렸...
지방교부세 대폭 줄어 내년 예산...
양양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진행
속초시의회 28일 2차 정례회 개...
강원자치도시장군수협의회 주요 ...
1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7%)’
1968년, 문교부가‘ 학생의 학생 다움’을 강조하며...
2
고성군 사격팀 새해 전력 보강
3
속초~러시아 북방항로 뱃길 열렸다…“시베...
4
기고 / 긍정의 힘
5
생각하기 / 동창회와 동문회의 차이와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