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양군 2023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
김진하 군수 “미래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포럼도 열려
등록날짜 [ 2023년11월20일 13시36분 ]


양양군이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을 겸한 포럼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2023 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 및 평생학습 포럼’이 지난 16일 오후 1시 양양문화복지회관 2층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양양군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에서는 문해 시화전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학습서핑동아리의 결과물에 대한 전시회를 열었고, 사전 축하공연으로 학습서핑 동아리팀(해피통통, 양양대금 사랑愛 빠지다)의 통기타 연주와 대금 연주 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1부 행사에서는 김진하 양양군수의 인사말, 오세만 군의회 의장과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의 축사, 전형복 군 교육체육과장의 평생학습도시 추진 경과보고, 성인문해학습자 및 동아리 사례발표가 진행됐다. 또 평생학습서핑동아리 대표, 문해교육사 대표, 강사 대표, 수강생 대표가 ‘군민과 함께 추진하는 평생학습, 함께 알아가는 평생학습,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선언문을 낭독하고 김진하 군수 등 8명이 평생학습도시 선포 세레모니를 펼쳤다. 
2부 정책포럼에서는 신민선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서울여자대학교 교수)이 좌장을 맡아 김신일 전 교육부장관의 ‘보편적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향한 학습도시의 역할’에 대한 기조 강연과 함께 △인구소멸과 평생교육정책 △주민자치와 마을평생교육 △평생 직업교육과 사회적 일자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군이 평생학습도시로서 군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미래를 향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대폭 확대 (2023-11-20 13:40:43)
고성군 2024년 신재생에너지 공모 선정 (2023-11-20 13:35:44)
납북귀환어부 인권침해 형사보상...
“옛 동우대 부지 돌려줘라” 서...
안전 취약지에 방범용 CCTV 신규...
고성군 대한정맥학회와 업무협약...
‘2024 속초시 지방세 길라잡이...
중국 산서성 진성시 대표단 속초...
1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7%)’
1968년, 문교부가‘ 학생의 학생 다움’을 강조하며...
2
플라이강원 다시 난다…가전제품 중견기업 ...
3
가림막에 막힌 속초 백년가게 ‘냉면집’
4
“경동대 부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
5
기고 / 부끄러움(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