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군 대한정맥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월 1회 군민 혈관 검진…정맥질환까지 확대 / 472명 검사 결과 70%가 죽상동맥경화증 소견
등록날짜 [ 2024년06월17일 11시10분 ]


지난 8일 고성군청에서 ‘고성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고성군은 지난 8일 군청에서 대한정맥학회와 고성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함명준 군수와 대한정맥학회 박순철 이사장(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교수)과 이사, 박순철 의료봉사단장(서울의료원 과장), 고성군 의료고문의사인 옥진주 서울성모병원 교수, 행정복지국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22년 5월부터 김장용 서울성모병원 교수는 의료봉사로 초음파 및 발목상완 지수 검사를 통해 전문적인 혈관 검진을 한 달에 한 번씩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472명이 혈관검진을 받았다.
검사 결과 약 70% 군민에게서 죽상동맥경화증 소견이 보였고, 그 중 41%가 혈관 협착 소견이 동반돼 있다는 것을 발견해 혈관검진의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맥질환까지 검진 범위를 확대해 고성군민들의 혈관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명준 군수는 “앞으로 대한정맥학회 의료진들이 많은 군민에게 더 광범위한 혈관검진을 진행해 지역군민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휴일에 의료봉사를 해주시는 대한정맥학회 의료진들에게 감사드리며 의료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천식 인턴기자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임천식 (limcun32@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중국 산서성 진성시 대표단 속초시 방문 (2024-06-17 11:10:00)
“농림ㆍ해양수산예산 심도 있는 검토 필요” (2024-06-17 11:05:00)
고성칡소 500두 달성…전국 최대...
“양양에서 두 달간 미리 살아보...
도내 택시 기본요금 4천6백원으...
속초시 여름 휴가철 ‘청렴주의...
‘양양학사’ 개원…지역인재 양...
도심 속 교통·주차 문제 개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