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9대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출범
속초 방원욱 의장·이명애 부의장 / 고성 용광열 의장·함형진 부의장 / 양양 이종석 의장·이명숙 부의장
등록날짜 [ 2024년07월09일 17시35분 ]

제9대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이이 ·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제9대 속초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취임식 후 의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속초=시의회는 지난 4일 오전시의회에서 의장단 이 · 취임식을열고 ‘민생을 우선하는 의회, 시민화합을 위한 의회’ 라는 의정구호로후반기 의정구호로 후반기 의회 운영에 들어갔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1일 제336회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으로 방원욱 의원을, 부의장으로 이명애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 날 재적 의원 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선거에서 방 원욱 의원과 이명애 의원은 4표씩을 받아 의장과 부의 장에 각각 당선됐다.

의장단 이 · 취임식에는 이병선 시장 및 집행부 지휘부도 참석해 후반기 의장단 출범을 축하했다.

방원욱 의장은 “민생 해결을 위한의정 역량 강화와 시정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협력, 내실 있는 정책제시로 속초시의 발전을 견인하고동료의원과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을펼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의회는 지난 1일 본회의장에서 제353회 임시회를 열고전체 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투표를 실시, 후반기 의장단을구성했다.

선거 결과, 제9대 후반기 의장에용광열(국민의힘) 의원, 부의장에함형진(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무기명 투표로 진행된 의장선거에서 용광열 의원이 4표를 획득했고, 이어 치러진 부의장 선거에서도 함형진 의원이 4표를 얻었다.

용광열 의장은 “모든 의원님들과함께 고성군을 사랑하는 마음을 한데 모아 더욱 발전적인 의정활동을펼치고, 주민복리 증진이란 기대와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9대 양양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취임식이 지난 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양양=군의회는 지난 1일 의회소회의실에서 제9대 양양군의회후반기 의장단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종석 의장과 이명숙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김진하 양양군수 등 집행부 공무원들과 행정동우회원, 6개 읍면 이장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종석 의장은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하는 의회, 새롭게 변화하는 열린 의회를만들겠다”며, “집행부에서도 군민들의 대변자인 의원들의 목소리를경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재환·김주현 기자, 임천식 인턴기자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계약심사제로 상반기 5억7천만원 절감 (2024-07-09 17:44:48)
속초형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막바지 (2024-07-09 17:19:50)
속초의료원 응급실, 의료진 부족...
플라이강원 인수·합병 최종 마...
양양국제공항 국제선 하늘길 다...
고성군, 공공와이파이 현장점검
도 “신규 케이블카 6개소 본격 ...
고성군 50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1
야생동물 강렬함 야생의 화법으로 표현
탁노, WILD AURA 2017 eagle 004. 속초 복합문화공간 피노...
2
양양국제공항 국제선 하늘길 다시 열려
3
플라이강원 인수·합병 최종 마무리 전망
4
속초의료원 응급실, 의료진 부족으로 또 축...
5
도 “신규 케이블카 6개소 본격 추진”